커뮤니티

  • 커뮤니티
  • IELTS 영어 공인 시험이란?

IELTS 영어 공인 시험이란?

IELTS 영어 공인 시험이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신세계 조회2,661회 작성일 18-05-18 14:39

본문

IELTS란?

연간 약 100만여 명이 응시하는 영어 공인시험입니다. 영국, 호주에서 개발된 공인시험으로 유학생·이민자·취업준비생 등이 주로 응시하고 있습니다. 대학교 혹은 대학원 입학을 위한 아카데믹(Academic)과 일반(General)으로 구분되는데 Academic은 영어권 국가의 대학·대학원 진학을 위해, General은 해외취업이나 영주권 등의 취득을 위해 사용합니다.
두 모듈의 차이점으로는 READING과 WRITING 테스트의 난이도 차이 이며, 이 두가지 영역은 General Training이 훨씬 더 수월하며, 나머지 Listening, Speaking 영역은 비슷한 수준으로 출제됩니다.



시험은 듣기(listening), 읽기(reading), 쓰기(writing), 말하기(speaking) 등으로 나뉘며 시험 후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아카데믹, 제너럴 시험에 따라 문제가 조정 됩니다.


듣기
문제를 듣고 풀어야 하는 주관식 문제들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일상생활이나 강의 중 들을 수 있는 대화를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집중해서 듣는 훈련, 받아쓰는 훈련 등으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듣기 실력을 길러두면 대학진학 후 교수의 강의를 듣고 필기해야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읽기 
문맥을 빠르게 파악하고 글을 읽을 때 논리적 사고로 파악하는 능력을 길러 줍니다. 긴 지문을 주어진 시간 내에 읽고 요약하는 훈련으로 준비할 수 있으며 한 지문 당 2천~2,500자인 읽기 공부를 통해 대학생활 중 전공서적을 다룰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쓰기
각종 도표, 그래프 등을 분석하고 영어로 여러 글을 작성하는 방법을 다루며, 대학교 과제, 에세이 작성 등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말하기
주어진 주제와 시간에 따라 응시자의 대응능력, 발표능력, 대화능력 등을 측정하게 되며 의사소통과 대학 발표 등에 도움을 줍니다. 스피킹 시험은 모두 녹음 됩니다.

Listening: 4개 섹션, 40문항, 소요 시간 30분
Reading: 3개 섹션, 40문항, 소요 시간 60분
Writing: 2개 과제(150~250 단어), 소요 시간 60분
Speaking: 약 11~14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공인시험
IELTS를 주관하는 영국과 호주뿐만 아니라 캐나다대학 300여 개, 미국대학 2천 여 개가 대학입학조건으로 IELTS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유럽, 홍콩, 중국, 인도, 싱가포르, 한국 등의 국가에서도 인정받는 시험입니다. 시험을 통해 영어능력을 인정받기도 하지만 시험 준비 중 대학생활에 필요한 실질적인 영어를 배울 수 있다는 점이 큰 플러스 요인입니다.
영어권 국가에서 1년 이상 거주한 고등학생들의 경우 집중훈련을 받으면 대부분의 대학교에서 요구하는 점수인 6.5점을 쉽게 넘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읽기부문에서 요구하는 어휘수준이 다른 영어공인시험보다 습득하기 용이하고 활용도가 높아 유용합니다.



                                                                     응시자를 고려한 문제
대학 및 대학원을 목표로 한 이들뿐이 아닌 다양한 응시자를 고려하는 시험입니다.
일반 시험 응시자들은 현지인들도 모르는 단어들로 수놓인 어려운 영어 단어가 아닌 응시자에게 필요한 영어를 고려하여 제출 됩니다.
예를 들어 “일상생활 혹은 집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어를 필요로 하는 일반 시험 응시자들은 약병, 제품 사용설명서를 읽거나 이이메일, 환불요청 편지를 작성하는 등 실질적으로 활용 가능한 정보 위주로 다루게 된다”고 . 모든 응시자들에게 무조건적으로 복잡한 글 읽기를 요구하거나 어려운 단어 사용을 요구하지 않는다는 얘기입니다.


                                                                              인간적인 영어회화
한인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영어회화, 즉 시험의 ‘말하기’ 부문이다. ESL이나 학교에서 영어회화시험을 본 적이 있다면 몇 개의 대답을 외워갔다가 자신이 원하는 질문이 나오지 않아 좌절한 경험이 있었을 것입니다.
IELTS 말하기 시험은 직접 사람과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지인과 대화할 때 쉽게 들을 수 있는 질문들로 이뤄져 극도로 긴장할 필요가 없습니다.

컴퓨터로 대답을 녹음하는 타 시험과는 다르게 사람과 마주보고 얘기한다는 점에도 장점이 있다. 억양이나 표정으로 이해력을 높일 수 있는 것은 물론  질문에 동문서답을 하고 있다면 시험관의 표정이나 반응으로 쉽게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IELTS 시험 점수 구분
Band 9 (Expert User): 영어를 이해하는 데 있어서 적절하고 정확하고 유창하다.
Band 8 (Very Good User): 약간의 체계적이지 않은, 부정확성과 부적절성이 있지만 영어를 잘 이해하고 있다. 복잡하고 자세한 논증 또한 다룰 수 있다. 친숙하지 못한 상황에서 가끔 잘못된 이해를 할 수 있다.
Band 7 (Good User): 가끔 부정확성, 적절하지 못함, 오해가 일부 상황에 있긴 하지만 영어를 효과적으로 사용한다. 일반적으로 복잡한 언어도 다루며 세세한 이치를 이해한다.
Band 6 (Competent User): 적절하다.
Band 5 (Modest User): 많은 실수를 일으킬 수는 있지만 대부분의 상황에서 전반적인 뜻을 다룰 수 있으며 부분적인 영어 명령을 가진다. 기본적인 의사 소통을 한 분야에서 다룰 줄 알아야 한다.
Band (Limited User): 기본적인 능력이 친숙한 상황에서 제한되어 있다. 복잡한 언어의 사용에 잦은 문제가 있다.
Band (Extremely Limited User): 친숙한 상황에서 일반적인 뜻만 전달하고 이해한다. 의사 소통에서 가끔 막힌다.
Band 2(Intermittent User): 친숙한 상황에서 분리된 낱말이나 짧은 공식을 사용하는 가장 기본적인 정보를 제외하고는 실제적인 의사 소통이 가능하지 않다. 영어로 쓰여진 문장을 읽을 때나 영어를 들을 때, 이해하는 데 엄청난 어려움이 따른다.
Band 1(Non User): 분리된 몇 개의 낱말을 구분해 내는 언어 활용 능력이 없다.
Band (Did not attempt): 평가 정보가 제공되지 않았거나 시험을 치른적이 없음



                                                                                            IELTS 응시 방법

                                                                          응시료: 25만원

접수방법: 1.인터넷 접수 www.ieltskorea.org (여권사본준비)

 2.방문접수: IDP에듀케이션 (광화문 강남센터) 여권 준

시험 시행: 년간 48회

유효기간: 2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